성표네 하우스

집밥 백선생2 4회] 냉동삼겹살 제육볶음과 꽈리고추 삼겹살볶음 본문

소주방/집밥 백선생 시즌2

집밥 백선생2 4회] 냉동삼겹살 제육볶음과 꽈리고추 삼겹살볶음

성표 2016. 5. 6. 17:31

그동안 일이 있어 잠시 집밥 포스팅을 멈췄더니 이전에 가졌던 요리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이 사라져버렸다. 역시 '꾸준히'가 중요한 것 같다. 내가 해서 먹고 살기 참 힘든 것 같다.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지금의 힘듦이 편함으로 바뀔 날이 있을거라 믿고 공부해야겠다. 일단 이전에 공부했던 것을 다시 살펴보았다. 그런데 정리를 어떻게 해야될지 감을 못잡겠다. 이대로 주저하면 안될 것같아 영상을 본다.  영상을 보고 나니 용기가 생긴다.


오늘의 요리. #01, 냉동삼겹살 제육볶음 + #02,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냉동삼겹살 제육볶음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1) 요리 상상하기(맛+식감+향+색)

주재료 : 냉동삼겹살 + 채소


※ 냉동삼겹살의 문제점은 얼어있다는 것과 오래되어서 누린내와 냉장고의 잡내가 날 수 있다는 것.

※ 해동법은 전날 냉장실에 넣어두어 자연해동하는 것이 제일 좋음. 그 다음은 찬물에 담아놓는 것이 좋음. 이후 씻어내 핏물을 빼줘야 함.


2) 조리법 : 미리 재료들을 준비해 둔다.


 


  1. 삼겹살을 굽는다. + 기름이 많아지면 파를 넣는다(기름냄새는 파로 잡는다)
  2. 초벌 양념 : 설탕 한숟갈을 넣어 더 볶아준다 + ★물 반컵을 넣는다. : 절대 불을 줄이지 말 것.
  3. 본 양념 :  (#01) 고추장 + 간마늘 + 고춧가루 + 간장 세숟갈(야채가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조금 과해야 한다)  / (#02) 간장 반컵 + 간마늘
  4. 부재료 넣기 : (#01) 각종 채소 / (#02) 꽈리고추 + 청양고주를 넣고 취향에 따라 볶아주기.
  5. 끝.


 

다시 의욕 회복~♡

.

.

.

Comments